핫 트렌드&뉴스 헬스케어 인터뷰 스페셜 리포트 푸드가이드 라이프 스타일 캔서가이드
핫 트렌드&뉴스 HOME > 핫 트렌드&뉴스
암협회뉴스 | 2018년 06호
시원한 해안도로를 달리는 거제의 여름여행
60여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둘러싸인 한려수도 해상 관광의 요람인 거제의 해안도로는 그 경관이 단연 백미라고 할 수 있다. 시원한 해안도로를 달리면서 거제의 해변가를 찾아 여름을 즐겨보자.
이혜승 기자 | 2018-10-24

본문

94ead7b3a71d74bbd6addc228d01f715_1540354
 

구조라해수욕장 

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도 해수욕하기에 가장 적당하며, 주위에는 조 선 중기에 축성한 구조라성지와 내도·외도 등 이름난 명승지가 있다. 내륙형 해안지대 로 호수같이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 며, 해수욕장 서쪽 해안에는 효자의 전설이 얽힌 윤돌섬이 자리잡고 있으며, 바다에서 나는 싱싱한 생선회와 멸치, 미역 등의 특 산품과 50여 가구의 민박업소가 있다. 여기 서 유람선을 이용하면 내도·외도를 비롯하 여 해금강 등을 관광할 수 있고 육로로는 해 안도로를 이용 해금강으로 갈 수 있다.

 

학동 흑진주 몽돌해변 

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속한다. 지형이 학 이 비상하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그 이름 이 유래되었다. 몽돌이라 불리는 조약돌이 길이 약 1.2km, 폭 50m, 면적 3만㎢ 에 펼 쳐져 있는 해변의 풍경은 가히 독특하며 약 3km의 주위 해안을 따라 펼쳐진 천연기념 물 제233호인 동백림 야생 군락지에, 6월 에 왔다 9월에 가는 크기 약 20cm 정도의 영롱함과 화사함을 자랑하는 팔색조가 유 명하다. 동백꽃은 2월 하순경에 꽃이 피기 시작하며 만개한 모습을 보자면 3월 중순이 최적이다. 봄, 가을에는 해금강을 비롯한 한 려해상국립공원의 해상관광객이, 여름에는 피서객이 전국에서 모여든다.

 

덕원 

거제도 동부면사무소에서 가배마을로 차로 10 분가량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는 해수욕장으로 인근에 문화관광농원이 위치하고(농원 주차장 으로 들어가지 않고 직진하시면 해수욕장으로 갈 수 있다.)KT수련원이 해수욕장 뒤편에 자리 하고 있다. 조그마한 규모의 해수욕장으로써 백 사장 길이는 약400m 정도되며 화장실, 샤워장, 식수대 등 야영이 가능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 며 가족단위로 호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 은 곳이다.

 

여차몽돌해수욕장 

거제시 남부면 여차리에 위치하고 있으며, 예전 에는 계창포라 하였으며 현재 지명 여차는 조선 조말 족보의 묘자리 기록에 나타나고 있어 약 1 백년 전 사용되었던 것으로 추정된다. 이곳이 몽 돌밭 관광지로 알려지게 된 것은 1981년 새마 을 사업으로 관광지도로 공사가 시작되고부터 이다. 경사진 산지에 위치한 이 마을은 곳곳이 기암절벽으로 거제도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. 남부면 다포리에 위치한 여차몽돌해변은 주변경치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 랑한다. 300m에 이르는 해수욕장은 오른편 갯바위 너머에 길이 400m 몽돌해수욕장이 또 있 고, 더불어 여차 앞에는 대한해협에 불을 밝히 는 등대처럼 떠 있는 대·소병대도가 바다에 변 화와 생기를 불어 넣어 환상적인 풍광을 만든다.

 

와현모래숲해변 

구조라와 지세포 사이에 위치한 와현모래숲해 변은 모래가 곱고 물이 맑으며 파도가 잔잔해 전 국에서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다. 또한, 이 곳은 조그만 어촌마을 풍경이 아늑하고 포근하 며 주위 경치가 아름답다. 2003년 태풍 ‘매미’ 에 의해 폐허가 되었으나 완벽한 복구로 현재의 해수욕장이 조성되었다.

 

명사해수욕장 

남부면 저구리 명사마을 앞 350m의 해변에는 맑고 고운 모래가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유리알 같이 빛나고 있다. 주위에는 천년 노송이 우거져 있으며, 민박도 가능하여 여름 피서지로 조용하 게 보낼 수 있는 곳이다. 물이 맑고 모래가 고와 그 이름을 명사해수욕장이라 하는데 해안변 가 까이는 낚시터로도 유명하며 해변을 돌아 홍포· 여차의 다도해를 관광할 수 있다

대한암매거진 2018년 06월
지난 THECANCER

인기검색어

THE CANCER 최신 기사